홈으로가기
권만근프로필 체력육성 Kwon`s 강의실 Kwon`s 연구소 성공사례 커뮤니티 QnA
 
아이디저장
ID/PW 찾기 회원가입
질문과답변 Q&A
자주하는 질문
운동처방 및 프로그램
음식 및 보충제
웨이트 트레이닝
재활 및 부상예방
기타상담
공지사항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른 관점, 즉 영양학적 측면의 생활방식에도 관심을 갖는다.
영양학은 개개인의 건강, 성장, 운동수행에 미치는 식품과 그 효과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영양학의 연구는 우리들이 필수 영양소에 관한 지식을 얻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다. 최근에는 의학자들이 선진국에서 유행하는 심장질환, 암 등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식품과 식품 구성의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양보충제는 약품이나 건강 또는 특별영양소의 효과를 정의하기 위해 사용되는 새로운 용어이다.
운동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은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새로운 장비나 개선된 훈련 방법들을 항상 찾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적절한 영양은 운동과 스포츠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
많은 스포츠 과학자들이나 스포츠 영양학자들이 운동과 스포츠 경기력에 대한 식사구성, 식이보충제와 같은 영양의 효과에 대해서 연구해오고 있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들은 특별히 노력하는 운동선수들에게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영양지침을 제공해준다.
이 장의 목적은 적절한 건강, 운동, 경기력 향상을 위해 식사를 조절하는 사람들에게 과학적인 데이터에 의한 분별력 있는 지침을 제공하는 데 있다.
수분 조절에 대해!!!!
  이름 : 이현준  
 
날짜 : 2005-01-15 23:38:08
E-mail : leeinhwa0710@hanmail.net ㅣ 조회수 : 1393
 
 
 

수분조절은언제부터할까요?

수분조절을 그전에는 하루를 했는?제 그렇게썩잘된건아니었어요 그래서3일잡을려구하는데요 증류수를 마실려구요괜찮을깡ㅛ??//그리고 입장권은 어떻게해야되요???

 
권만근
ㅡㅡ> 본론 부터 말해서 증류수를 이용해서 수분을 빼는경우가 많은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증류수는 병원에서 치료와 수술시 소독용등으로 흔히 사용하나 증류수는 끓인물의 수중기의 기체의 물이라고 이야기 하면 이해가 빠르겠군요, 즉다시 말해 삼투압 (높은 용매에서 낮은 용매로 흐르는 현상) 이 높아지는 이유로 증류수를 사용하나 먼저 우리 몸속에 용매 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증류수는 자칫 용매의 입자가 얇아 필수 기관의 흐름의 원할 할 수는 있으나 몸속에 나트륨이나 대사률이 떨어질 때는 오하려 수분이 빠지는 것 보다 보유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음을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미네랄이 풍부한 natural 수분을 3L 이상을 마시는것이 수분대사를 올리는 방법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떻게 3L 를 마시는지 의문이 드시겠지만 우리인체에서 소변과 호흡운동등으로 빠지는 수분량이 1.5~2L임을 알고 하루에 걸쳐 조금씩 자주 마시라는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시합에 임박해서는 운동 강도 컨디션등에 따라 수분을 점진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시합에 좋은 결과를 내지요. 자! 이제는 하루에 수분을 조절 한다고 수분이 빠지지 않음을 아셨죠.

--------------------------------------------------------------------------------


2001-06-24 21:20:17 /   2005-01-15 23:38:36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첨부
4
수분 조절에 대해!!!! [1]
이현준
2005.01.15
1394
3
성의있는 답변에 정말 고개숙여 감사드릴께요...^^* [1]
김미현
2005.01.15
1457
2
첨들려보는군여^^ [1]
김형
2005.01.15
1386
1
왜! 보디빌딩은 일반인보다 더 많이 먹어야 하나요? [1]
...
2005.01.15
1472
   1...  Prev   ·  51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