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가기
권만근프로필 체력육성 Kwon`s 강의실 Kwon`s 연구소 성공사례 커뮤니티 QnA
 
아이디저장
ID/PW 찾기 회원가입
운동처방 연구사례
연도별 학생대상자
운동재활사례
전문체력육성사례
 
 
대상자: 박 수현 (당시 18세)

운동기간: 2003년 7월 8일 - 2004년 12월 28일
운동관련 특기사항: 서울 체육고등학교 재학 중, 약 1년 6개월 간 역도 전공
허리 부상에 의해 보디빌딩으로 진로를 수정 함
스쿼트(100KG), 데드 리프트(170KG), 밀리터리 프레스(70KG), 벤치 프레스(100KG)를 들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체력을 소유

박 수현 군은 서울 체육고등학교에서 역도를 전공하는 재학생으로서 훈련 중, 허리, 등, 어깨에 잦은 부상을 당하게 되었다.
“허리가 너무 아플 때는 허리를 구부리지도 못하고 뛰어다니지도 못할 정도로 심한 상태였다.”
<2003년 7월 8일 운동일지 중에서>
이 때문에 기록은 저조할 수 밖 에 없었으며 시합에 출전하는 것도 포기하여야만 하였다
그렇게 이래저래 시간만 보내다가 감독 선생님의 보디빌딩으로의 전향 권유로 당시 대한보디빌딩 협회 코치아카데미 전임강사로 재직 중이셨던 권 만근 선생님에게 보디빌딩을 배우게 되었다.

역도와는 다른 보디빌딩이기에 그것의 기초과정으로써 빈 바 운동을 통한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자세를 잡아나가는 것부터 시작하였다.
그 이후 기본자세를 지속적으로 인지하면서 운동한 결과, 보디빌딩 부문 춘계대회, 미스터 코리아 대회, 전국체전 등의 학생부 부문에도 출전하게 되었다.
또한 기본자세를 중시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허리 부상에서도 벗어나게 되면서 심리적으로도 운동의 재미와 자신감, 지도자에 대한 신뢰와 감사의 마음도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출전한 보디빌딩 대회에서 모두 1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부상을 딛고, 보디빌딩 선수가 된 박 수현 군의 모습>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