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가기
권만근프로필 체력육성 Kwon`s 강의실 Kwon`s 연구소 성공사례 커뮤니티 QnA
 
아이디저장
ID/PW 찾기 회원가입
운동처방 연구사례
연도별 학생대상자
운동재활사례
전문체력육성사례
 
 
사람들은 내가 바디빌딩을 한다고 하면 그 나이에 또는 늙은이가 그걸 왜 하는냐고 흉을 본다. 쭈글쭈글하고,느리고, 구부정하고, 둔하고, 힘이없고, 처지고, 다치기 쉽고, 더디고, 눈이 어둡고, 머리가 쉬고, 감각이 둔하고, 고리타분하고, 이런 생각이 떠오를 것이다.

다른 종목의 경기와는 달리 바디빌딩은 나이 제한이 없다. 그러기에 남자는 체급에 관계없이 중년층(세) 장년층(세)으로 나눈다. 여자는 50세 이상 선수가 한두명이기에 체급별로 일반선수와 같이 경합을 벌인다. 그러므로 남자 중, 장년층 보다도 더 불리하다.
나는 3년동안 기초체력을 준비하고 이제 서울시장배(10월2일)를 위해 시합준비 일명 다이어트를 하고있다.즉 근육은 더불리고 다듬고 모자라는 부분은 채
우고 체지방은 빼고 있는 중이다. 6월 27일 체중은 62kg 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52kg이다. 운동하는 과정에서 몸의 변화를 보면 우선 피부는 조금도 쭈글거리거나 늘어진 것이 없고 오히려 팽팽 해졌다. 그리고 외형적으로는 20세나이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몸의 곡선이나 볼륨을 지니게 됐다. 전에 엉덩이는 넓게 퍼지고 쳐져있었다. 스쿼트를 함으로 엉덩이 는 지방이 빠지면서 모아졌고 엉덩이 위에 근육이 붙어 엉덩이는 올라가게 되었다. 즉 힙업이 되어 바자를 입을 때 모양이 보기 좋다. 이렇게 웨이트를 함으로써 모든 부위를 조각 하듯이 근육질로 균형을 만들고 체지방을 빼고 다듬고 하는 과정은 힘들지만 만족할만한 보람이 있다.

우리의 몸은 무엇으로 비교할수도 없이 과학적이고 컴퓨터와 같이 복잡하며 근육으로 돌아가는 길을 알아야하며 정확하다는 것을 알았다. 지도 교수로부터 프로그램을 받아 가며 운동을 하고 있는 나는 너무 힘이 들고 승모에 부상도 있고 해서 이틀동안 강도를 약하게 하여 운동을 했다. 항시 몸상태를 살피시는 교수님은 먹지 말아야 할 무엇을 먹었느냐고 질문하신다. 어깨와 삼두사이를 구별하는 선이 없어진것이다. 나는 그때 깜짝놀랐다. 사람의 몸은 너무나도 정확하구나. 운동의 강도 까지도 그대로 몸이 말해주는 것이구나 아휴 놀라와라 이제는 아무리 힘들어도 진실되게 해야한다고 다짐을 하게됐다. 나는 타협을 하고 싶지만 몸은 타협을 용서 안한다. 매순간 진실되게 운동을 하여야 몸은 만들어진다. 운동은 진실하다.
1 2 3 4